콩하나 이야기

- 2015.01.10 -

 

푸노 여행을 마치고 페루여행의 하이라이트

 

쿠스코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^^

 

 

 

쿠스코는 온 도시가 유네스코에 등록될 만큼

 

오래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마을입니다 ^^

 

 

 

 

쿠스코 마을 중심가인 아르마스 광장에 도착하면

 

어마어마하게 큰 성당이 여러개가 둘러싸고있고,

 

잉카 9번째 왕 파차쿠텍 왕의 동상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^^

 

 

 

 

잉카 왕이 총 12명이 존재했다고 하는데요,

 

등재되어 있지 않은 왕 2명을 포함하면 총 14명이라고 하더라구요 ^^

 

 

 

 

쿠스코 마을은 거리거리마다 경찰이 돌아다니고 있어서

 

엄청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^^

 

맘놓고 돌아다녀도 되겠더라구요 ㅎㅎㅎ

 

 

 

 

쿠스코 마을의 유명한 명소가 있다고 해서

 

골목 골목 사진찍으면서 걸어다니고 있습니다 ^^

 

그래서 도착한 곳은 "12각돌" 이라고 하는

 

벽에 달려있는 큰 돌입니다

 

 

 

 

고대 잉카 문명에 돌을 활용하고 깍아내는 기술이 대단했는데요

 

12각돌을 저렇게 틈이 하나도 없이 만들고

 

끼어낸다는것이 참으로 신기합니다 ^^

 

아직도 그 기술에 대한 정확한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이 길은 뭔가 많이 익숙한 길입니다 ㅎㅎㅎ

 

어디서 많이 봤던 길인가 했었는데 ㅋㅋ

 

바로 "꽃보다 청춘"에 나왔던 길이더라구요 ㅎㅎ

 

 

 

워낙 한국 관광객들이 많다보니,

 

한국어로 "꽃보다 청춘"에 나온 집이라고 적혀있네요 ㅋㅋㅋㅋㅋ

 

반갑기도 하면서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^^